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맛집/천호] 이한진숙성회 (특허받은 대광어 숙성회 맛집)

by _클립 2024. 10. 21.

강동구 천호동에 있는 특허받은 대광어 숙성회 맛집 "이한진 숙성회" 리뷰 및 위치, 웨이팅, 포장 예약 등 정보

회를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종종 의견이 갈리는 문제, 바로 숙성회 vs 활어회다.

나도 회를 좋아하는데, 둘 중 하나를 고르라면 숙성회를 더 선호하는 편이다.

오늘은 내가 자주 찾는 숙성회 맛집 중 한 곳인 "이한진 숙성회"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숙성회 발명 특허를 획득한 곳으로, 숙성회의 제조 방법에 자부심을 갖고있는 곳이다.

 

이곳은 천호에 위치해 있지만, 번화가인 천호역 부근과는 거리가 있으며, 주택가 쪽으로 쭉 들어가야 찾을 수 있는 곳이다.

천호역에서 도보로는 약 13분정도 걸리며, 천호역 3번 출구에서 강동05 마을버스를 타면 4분 정도 소요된다.

 

처음 방문할 때는 '이런 곳에 맛집이?' 싶을 정도의 거리까지 가면 나타나는 이 숙성회 맛집.

꽤나 오래돼 보이는 건물 2층에 위치해 있다.

영업시간은 매일 16:00 - 23:00 (일요일 정기휴무)
포장 문의 : 02-476-5007 (매장 오픈 전 전화 예약 필수, 계산은 계좌입금)

 

16시에 방문해도 웨이팅이 있는 곳이니, 바로 들어가고 싶다면 16시 이전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매장 안에 들어가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어두면 순번에 맞춰 전화를 주신다.

나는 최대 50분까지 기다려본 적이 있는데 근처 카페에서 수다 떨다보니 순식간에 50분이 지나갔다.

 

이곳은 포장 도 가능하지만, 매장에서 먹는 것을 더 선호하는 이유는 포장은 각종 채소가 제공되지 않기때문이다.

대신 포장 시 같은 양을 주문해도 조금 더 많이 주시는 듯한 느낌이 든다.

또한 매장에서 먹는 매운탕도 큰 몫을 한다고 생각한다.

메뉴는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다.

우리는 여자 둘이서 숙성회 소, 초밥용 밥, 매운탕 소를 주문했다.

기본 찬으로는 당근, 메추리알, 백김치, 그리고 마늘과 청양고추가 제공된다.

광어회는 산처럼 깔끔하게  쌓여서 나온다. 안쪽에는 지느러미 부위도 잔뜩 들어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두툼하게 썰어진 회를 좋아하는데, 이곳이 정말 두툼하게 썰어주어 입안가득 씹는 식감이 정말 좋다.

초밥용 밥은 센스있게 매우 작게 만들어주시는데, 여기에 와사비를 올리고 간장찍은 광어회를 얹어 먹으면 다른 초밥집의 초밥이 부럽지 않다.

 

마무리로 매운탕도 시켜먹었는데, 아쉽게 사진으로 남기지 못했다.

매운탕은 7천원이지만 살아 붙은 뼈가 많이 들어가있었으며, 맛이 시원하고 깔끔해서 좋았다.

우리는 먹다 남은 마늘과 청양고추를 첨가해서 끓여 먹었는데, 그 맛이 정말 일품이었다.

 

숙성회가 먹고싶을때 방문하면 좋은 집, "이한진 숙성회"를 소개해 보았다.

숙성회를 좋아하는 강동구민이라면, 혹은 강동 근처에 올 일이 있다면 한번쯤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한번 가면 두번, 세번 찾게 되는 그런 맛집이다.)

 

https://naver.me/FBwDSU1t

 

이한진숙성회 : 네이버

방문자리뷰 76 · 블로그리뷰 811

m.pla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