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맛집/교대] 교대국밥포차 (맛도 좋고 가격도 착한 포차, 메뉴, 내부 화장실)

by _클립 2024. 9. 11.

교대역 맛집 '교대국밥포차' (맛도 좋고 가격도 착한 가성비 포차)

교대역 맛집, '교대국밥포차'를 소개하려 한다.

이곳은 간판만 보면 국밥집으로 착각하기 쉽지만, 사실 포차에 가까운 분위기의 식당이다.

내가 방문한 날 맛본 메뉴는 꼬리스지, 돼지불백, 아지타마고(반숙 계란장), 고추튀김이었다.

(그러나 식사를 마친 후 알게 된 사실이 하나 있다. 이곳에서 가장 먼저 시켜야 할 메뉴는 바로 '두부김치''들기름 계란후라이'라는 것. 다음번에는 꼭 이 두 가지를 먼저 맛보고 싶다.)

그리고 그 두번째 방문 리뷰 포스트 (두부김치, 들기름 계란후라이, 매운 후추 카레 떡볶이)

2024.10.03 - [일상생활] - [맛집/교대] 교대국밥포차 (두번째 방문 리뷰, 가성비 좋은 포차)

 

식당 내부는 깔끔하며, 무엇보다 화장실이 내부에 있어 편리하다. 화장실도 청결했고, 남녀 구분이 되어 있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뭐랄까.. 구분되어있으나 완벽하게 분리되어 있는것같지 않은 그런.. 살작 애매한.. 나쁘지 않았음)

 

교대역 맛집 교대국밥포차 - 꼬리스지

꼬리스지

가장 먼저 나온 요리는 꼬리스지였다. 소 꼬리찜과 한우 스지 수육이 어우러진 요리로, 부추가 곁들여져 상큼한 맛이 더해졌다.

함께 제공된 간장 소스에 찍어 먹으니, 소주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안주였다.

가격은 5만 9천 원.

 

교대역 맛집 교대국밥포차 - 돼지불백

돼지불백

식사 메뉴 중 '곁들임 돼지불백'은 밥 한 공기와 함께 제공되었다. 가격은 7천 원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메뉴였다. 돼지고기의 풍미와 양념이 잘 어우러져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교대역 맛집 교대국밥포차 - 아지 타마고(반숙 계란장)

아지타마고

반숙 계란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아지타마고'가 인상적이었다. 부드러운 계란장이 일품이었지만, 밥에 비벼 먹었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격은 1만 원.

 

교대역 맛집 교대국밥포차 - 고추튀김

고추튀김

마지막으로 고추튀김을 주문했는데,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매우 만족스러웠다.

가격은 1만 2천 원으로 기억된다.

이 메뉴는 마무리 안주로 손색이 없었다.

 

나는 오후 6시 전에 방문해 한적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겼지만, 9시쯤 되니 손님들로 가득 차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둘러보니 단골손님들은 대부분 '두부김치''들기름 계란후라이'를 먼저 주문하는 모습이었다.

다음번에는 그 메뉴들로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두부김치와 들기름 계란후라이 각각 1만 원.

 

깔끔한 인테리어와 가성비 좋은 메뉴들로 교대국밥포차는 다시 찾고 싶은 식당으로 기억된다.

 

https://naver.me/5R8GHNar

 

교대국밥포차 : 네이버

방문자리뷰 357 · 블로그리뷰 88

m.pla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