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맛집/부산] 닭발의 지존 (a.k.a. 닭발로 건물세운 집) 리뷰 및 정보

by _클립 2024. 10. 10.

부산 수영구 맛집 "닭발의 지존" 리뷰 및 메뉴(닭발, 조개탕), 위치 정보 등

이번 포스트에서는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맛집 "닭발의 지존"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이곳은 몇 년 전 부산의 한 지인에게 추천받아 알게 된 식당으로, 부산에 가면 항상 방문하려고 하는 곳 중 하나이다.

 

위치는 망미역 1번출구, 수영역 4번출구에서 걸어서 방문 가능하다.

이곳은 매장에서 먹을수도 있지만, 포장을 원할 경우 전화로 미리 주문 가능하다.

부산 수영 닭발의 지존

건물 자체가 식당으로, 2층과 3층으로 넓게 운영되고 있어 웨이팅 걱정 없이 식사할 수 있다.
매장 손님은 주로 3층부터 받는 듯했고, 포장 손님은 2층에서 주문한 메뉴를 찾아갈 수 있다.

내부도 꽤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식사 가능해서 매우 마음에 드는 부분 중 하나이다.

 

부산 수영 닭발의 지존 메뉴

이날 나는 닭발(소), 조개탕(소)를 주문했다.

 

부산 수영 닭발의 지존 - 닭발(소)

닭발(소)

양이 적어보이지만, 조개탕과 함께 먹으니 두명이서 먹기엔 충분한 양이었다.

이곳은 무뼈 닭발이나 국물 닭발은 없지만, 양념이 너무너무너무 맛있으니 꼭 먹어봤으면 한다.

발가락부분 살은 아무래도 잘 안떨어지긴하지만 닭발이란 으레 그렇게 먹는 음식 아닌가.

테이블마다 위생장갑이 준비되어 있어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다.

양념이 정말 최고였으며, 내가 먹어본 닭발 중 인생 Best 3안에 들어간다.

 

부산 수영 닭발의 지존 - 조개탕(소)

조개탕(소)

홍합과 가리비, 그리고 동죽(?) 등 다양한 조개가 아낌없이 들어가 있었으며,

국물이 너무 시원하고 맛있어서 손이 멈추질 않는다.

부산다운(?) 푸짐한 조개탕을 이곳에 방문한다면 꼭 함께 주문해야 할 메뉴이다.


기본 반찬으로는 콩반찬, 단무지, 마른 멸치가 제공되는데,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에 간단히 먹기 좋았다.

 

부산 수영 닭발의 지존

이곳은 올 때마다 서울에는 왜 이런 맛집이 없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매력적인 곳이다.

서울로 포장해서 가져가고 싶을 정도로 맛있다.

부산에서 보통 회, 국밥, 밀면 같은 음식들을 먹으러 가지만, 나에게는 이곳 "닭발의 지존"도 부산에 온다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식당이다.

닭발에 불호가 아니라면, 이곳을 꼭 한 번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https://naver.me/FGoe75EI

 

닭발의지존 : 네이버

방문자리뷰 4,302 · 블로그리뷰 1,656

m.place.naver.com